복권

복권 동행복권에서 운영하는 전자복권은 총 9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개 중 로또와 연금복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2개는 유명하기 때문에 이 2가지를 제외한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나머지 7가지 복권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설명을 잘 읽어보시고 본인 스타일과 맞는 복권을 찾아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파워볼
    게임 진행 방식은 매 회 5분 간격으로 진행되며, 회차마다 1~28의 일반볼 5개와 0~9의 파워볼 1개를 추첨합니다.
    추첨된 결과 값으로 게임 당첨 결과를 진행합니다
    게임 종류는 숫자 선택 게임과 숫자 합 게임으로 나뉩니다.
    숫자 선택 게임은 일반볼 28개 중 5개, 파워볼 9개 중 1개 총 6개의 숫자를 선택해서 맞추는 게임입니다.
    숫자 합 게임은 일반볼 홀짝 게임, 대중소 게임, 숫자 합 구간 선택 게임, 파워볼 구간 선택 게임이 있습니다.
  • 스피드키노
    복권 금액은 1,000원이며, 5분 마다 숫자를 추첨합니다.
    게임 종류는 넘버스 게임과 숫자 합 게임 2가지로 나뉩니다.
    넘버스 게임은 1~70까지의 숫자 중 22개를 무작위로 추첨을 합니다.
    추첨 전에 미리 선택한 10개의 숫자가 22개 숫자에서 10개가 일치하면 일등이 되는 방식입니다.

클릭→ 메이저토토 ←클릭

  • 트리플 럭
    스피또처럼 구매 후 바로 당첨 유무 확인이 가능한 즉석 복권입니다.
    복권을 1회 구매하면 5억, 1억, 보너스게임 총 3가지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금액의 숫자가 3개, 행운 숫자와 일치하는 숫자, 3개의 상금 숫자가 일치 이 3가지 경우에 해당 되면 당첨되는 게임입니다.
  • 트레져 헌터
    즉석 복권식으로 구매하고 당첨 유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500원으로 매우 저렴한 복권입니다.
    같은 심볼 3개 이상 나오면 당첨이 되고 한번에 최대 9개 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메가 빙고
    빙고형 복권으로 7분마다 추첨을 진행하며 비용은 1,000원 입니다.
    1~75의 번호 중 49개를 추첨하여 24개를 맞추면 1등 당첨이 되는 게임입니다.
  • 캐치미
    즉석 복권으로 동일한 금액 심볼이 3개 나오면 해당 금액에 당첨이 되는 방식이며, 보너스 게임 심볼이 나오면 보너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11개의 창문에서 도둑이 숨어있을 것 같은 창문을 6개 선택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복권 기원 및 역사 – 한국편 –

한국에서 복권이 처음 시작된 시기가 언제일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원초적 의미의 복권은 조선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일명 ‘계’라는 민간 협동체에서 행해졌던 것으로 다양한 계에서 복권과 비슷한 형태의 행위를 했다고 전해집니다.

근대적 의미의 복권은 광복 이후에 처음 등장하였습니다.
최초 복권은 런던 올림픽 참가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발행되었으며 이름은 올림픽 후원권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재민 구호자금 마련의 목적으로 애국복권이 발행되었습니다.
애국 복권은 6.25 전쟁을 기점으로 2차에 걸쳐 발행되었으며, 추첨식 개봉식 피봉식의 종류로 판매되었습니다.

그 이후 여러 복권이 나왔지만 진정한 의미의 복권은 주택은행에서 발행한 주택복권이라고 할 수 있고 현대 복권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복권 역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복권을 이용하는데 재미와 즐거움을 더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복권으로 인생한방 노리시기 바랍니다.

복권 주는 즐거움

복권을 주기적으로 사는 사람들은 어떠한 심리로 복권을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것일까요?
제 생각으로는 복권을 구매함으로써 당첨 발표 날짜까지 기다리는 동안 당첨될 수 있다는 희망을 느끼는 그 감정이 좋아서 사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됩니다.
그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고 설레고 고된 업무로 지친 일생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현상들이 복권의 긍정적인 측면이자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권이 당첨되지 않더라도 다음에는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또 구매를 할 것이고 또 그 일주일은 복권 당첨의 꿈을 가지며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허황된 꿈이라고 부정적으로 보는 이들도 있겠지만 꼭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기분 좋게 하루를 보낸다면 그 정도 비용투자는 아깝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인생이 재밌지 않다고 느껴지는 분들이 있다면 복권을 한 번 사서 새로운 즐거움을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클릭→ 당첨번호 ←클릭